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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이야기/마케팅

마케팅 테크놀로지 (Marketing Technology)란 무엇인가?

 

1. 마케팅 테크놀로지 (MarTech Marketing Technology)란 무엇일까요?

 

마테크라 불리는 마케팅 테크놀로지는요. 마케팅 활동을 자동화하고 최적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나 플랫폼을 말합니다. 마케터들은 고객과 소통을 해야하고, 시행하는 각종 캠페인을 측정하고,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줍니다.

 

 

2. 마테크(MarTech)의 구체적인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 데이터 관리 (CRM): 고객 정보를 수집, 저장, 관리

2) 마케팅 자동화: 이메일 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 웹 분석 등 반복적인 마케팅 자동화

3) 콘텐츠 마케팅: 블로그 게시물, 인포그래픽, 동영상 등 콘텐츠 제작 및 배포

3) 광고 관리: 온라인 및 오프라인 광고 캠페인을 계획, 실행, 추적

4) 분석: 웹사이트 트래픽, 소셜 미디어 참여도, 캠페인 성과 등을 분석

 

 

3. 마테크(MarTech)를 통해 다음과 같은 이점(benefit)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효율성 향상: 반복 작업 자동화를 통한 시간 절약, 생산성 향상

2)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고객에 대한 이해 증대 및 효과적 마케팅 전략 수립

3) 고객 경험 개선: 고객에게 경험을 제공하여 만족도를 높임.

4) ROI (투자 수익률) 증대: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하고 개선하여 투자 수익률을 높일 수 있음

 

 

4. 대표적인 마테크(MarTech) 도구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CRM: Salesforce, HubSpot

2) 마케팅 자동화: Marketo, Pardot

3) 콘텐츠 마케팅: Adobe Experience Manager, WordPress

4) 광고 관리: Google Ads, Facebook Ads

5) 데이터 분석: Google Analytics, Adobe Analytics

 

 

5. 마테크(MarTech) 도구를 선택할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1) 기업의 규모와 업종

2) 마케팅 목표

3) 예산.

4) 사용 편의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