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한국/기업이준비하는통일

통일 비즈니스는...




기존 분단과정의 문제점 (특히 경제적인 면에서...)과.... 새로운 시대환경, 소비자의 새로운 니즈를 찾아 내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통일 비즈니스에 대한 전략적 접근이다.   


변화된 사실은 비즈니스에서는 곧 기회를 의미하며 이는 과거 상황과 현재 상황에서 드러나는 차이점 gap 에서 나온다.  


건강 바람으로 탄산음료 시장이 내리막길에 접어들었지만 펩시는 웰빙음료의 다각화에 성공하여 음료 시장의 문제점을 해결했다.  즉, 변화된 현실엣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했다...


그렇다면...분단과정하에서 경제의 문제점과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비즈니스 적으로 해결 할수 있겠으며... 시장기회를 어떻게 찾을 것인가?...


변화의 틈새속에 시장의 기회가 보이고 발견한 미세한 틈을 비집고 들어가 그것을 확장시키면 비즈니스 찬스를 더욱 커진다. 이런 경로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가 만들어 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