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기업이 이윤 창출의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한다는 말은 ‘특별한 일’이 아닌 ‘상식적인 일’이 되어 버렸다. 기업의 사회적 목적은 핵심 비즈니스 과정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바를 명백히 표시하고 이를 지켜가는 것을 말한다.
사회적 문제나 병폐는 결국 에너지와 원자재의 낭비, 안전사고에 따른 비용증대, 부실한 교육의 보강을 위한 추가적인 연수프로그램 등 해결을 위한 사회적 비용을 증가 시킨다. 그리고 이런 사회적 문제에 대한 해결과정에서 기업은 새로운 기술, 운영방식, 경영전략을 이용한 혁신으로 기업 생산성이 개선되고 시장이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
'사회혁신 > 기업사회혁신(CSI)'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 기업의 CSR과 본사랑재단 (0) | 2012.10.29 |
---|---|
글로벌 기업의 ‘유엔 새 천년 개발 목표’ 기여활동 (0) | 2012.08.20 |
사회혁신 브랜딩 포지셔닝 매트릭스 (0) | 2012.06.14 |
「기업 사회공헌에 대한 국민인식⌟ 설문조사 결과 (0) | 2012.05.16 |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의 창조적인 혁신프로젝트 (0) | 2012.04.24 |